본문 바로가기
책 도서

긍정적인 의미의 변화

by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20. 7. 2.
반응형

궁극적인 의마에서 변화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효과적인 행동은 기술과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신념과 품성도 필요하지만 그것이 효과적인 행동의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당신을 경쟁력 있는 선수로 만들어주는 네 가지 종류의 행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내 자신이 하나의 기업이 되자

2. 정보화 시대의 기술을 개발하라

3. 자신의 인적 자원 관리자가 되어라

4. 자신의 변화 과정은 자신이 책임지자

 

 

내 자신이 하나의 기업이 되자는 말은 무슨 의미일까? 여기 몇가지 요구 조건과 그에 따른 제안이 있습니다

기업은 돈, 미래에 대한 약속, 더 많은 정보 등의 대가로 상품, 서비스, 정보, 다양한 정서적 혜택(가령 마음의 평화같은 것)을 제공한다.

<당신의 주식회사>가 지금 당장 제공할 수 있거나 앞으로 제공하고 싶은 상품, 서비스, 정보, 정서적 혜택은 무엇인지 파악하라.

그리고 그것들이 시장에서 어떤 값으로 거래될 수 있는지도 파악하라. 당신이 제공하는 것의 가치에 따라 당신 자신을 팔아라

 

 

기업은 생산성을 최대한 높여야 한다.

최고의 생산성은 비용을 최소화하고 고객에 들어갈 혜택은 최대화할 때 이루어진다.

문제는 이것이다.

어떻게 비용은 줄이면서 가격은 최대로 높이고, 동시에 고객의 투자에 대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제안 <당신의 주식회사>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아보라.

가치 증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보고서는 없는가? 시간 낭비에 불과한 인가 사항이나 재가 사항은 없는가? 불필요하게 업무를 지연시키는 요소는 없는가?

가치중대에 기여하지 못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당신이 하는 일 가운데 단기적인 관점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정당화될 수 없는 일은 무엇인가?

불필요한 모든 것은 다 없애야 한다

 

 

그런 다음에 당신이 제공하는 산출-상품과 서비스를 보라.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가 그것을 제공받는 사람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것이 되기 위해선 어ᄄᅠᇂ게 해야 하는지 자문해 보라.(: 전화기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당신이 도움을 줄 수 있는가? 통상적으로 그런 문제점을 그냥 일지에만 기록하고 기술정비 부서에 넘기는 것은 아닌가?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고 싶어하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알려주는가? 그래서 당신 기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가?) 비용은 전혀 들지 않으면서 수혜자나 고객에게 커다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실행에 옮기도록 노력하라

 

 

기업은 목표를 설정하고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

제안 - 당신이 무엇을 할 것인지, 어ᄄᅠᇂ게 할 것인지, 이 모든 것을 당신이 책임져라.

자신의 피드백 과정은 스스로 관리하라. 경제 조직망에서 희생자가 아니라 핵심 선수라고 생각하라.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어 그들과 협력하고 목표를 창출하라. 당신이 전달하고 제공하는 것을 상대방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하는지 계속해서 관찰하고 알아내라.

 

 

과거의 업무 세계에서는 그 일을 관리자나 하는 것으로 생각했다. 이제는 그런 생각을 바꿔야 한다. 당신이 할 일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일에 대해 결과를 보고받는 사람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라. 그 피드백을 잘 활용하면 업무 개선에 도움이 되며, 또한 당신이 인정을 받고 있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일에 책임을 져라. 당신의 일을 의미 있는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당신이 책임지지 않으면 누군가 다른 사람이 떠맡을 것이고, 그러면 당신의 삶과 일을 그 과정에서 뭔가 중요한 것을 잃게 된다

반응형

'책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텍쥐페리 어린왕자 보아구렁이  (0) 2020.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