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정태호 나이 결혼 부인 나현영 근황 소극장 나훈아

by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24. 8. 31.
반응형

정태호 나이 결혼 부인 나현영 근황 소극장 나훈아

 

정태호 프로필

1978년 3월 13일

나이: 46세

고향: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키: 175cm

학력

삼성고등학교

강동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소속사: 타조엔터테인먼트

 

 

정태호는 북아메리카 미국으로 이민 하고 미국 로스엔젤레스 연극배우 하여 2005년 3월 대한민국 으로 돌아온뒤 2008년 KBS 23기 공채개그맨으로 30살이 넘는 늦은 나이에 데뷔를 하였다 데뷔당시 23기 최연장자였다.

경력이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선배 개그맨들보다 나이가 많다.

 

개그맨 정태호는 2010년 시간여행부터 시작하여 감사합니다, 발레리NO, 정여사, 용감한 녀석들, 끝사랑 등 히트한 코너들을 많이 배출하여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걸 증명해주는 인물이다.

 

출연코너는 물론 코너에서 나온 유행어 "감사합니다", "어텐션!", "브라우니 물어!" 등이 큰 인기와 유행을 끌었고, 정여사에서 나온 브라우니까지 유행을 타게 되면서 2011년에는 KBS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도 받은 2010년대에 개그콘서트가 배출한 스타 중 한명이다.

 

 

정태호는 개그맨으로 데뷔하기 전에는 레크리에이션 강사로 무척 유명했다.

B급 청문회에서 정태호가 출연했을 때 레크리에이션 강사 시절에 사람들을 조련하는 모습을 아주 살짝 보여줬는데 수준급 실력을 보여줬다.

또한, 정태호 본인이 직접 밝히기를 개그맨 공채 시험에 도전할 생각을 처음 하게된 것도 '개그맨 경력이 이력에 있으면 레크리에이션 강사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였다고한다.

 

정태호가 개그맨 지망생 시절에는 다른 지망생들처럼 카메오 역할을 했는데, 웃음충전소 1화에 데뷔하기 전 정태호 모습을 볼 수 있다. 같이 등장한 게 동기인 김민경, 1기수 선배인 김지호이다. 2006년 공채 합격 전, 김지호와 함께 페어를 이뤄 봉숭아 학당에 등장한 적도 있었다.

 

정태호는 2008년 공채 23기에 가까스로 합격했는데, 만약 23기 공채 시험에 탈락했다면 나이 제한으로 개그맨 데뷔가 막힐수도 있었던 아찔한 상황이었다. 개그맨 정태호는 공채 합격 후 <너무 좋아> 코너로 실질적 데뷔를 했다.

 

김경아와 커플을 이루는데 연애가 뜨거워지는 시점에서 느끼한 멘션을 날리면 갑자기 박남정의 '비에 스친 날들'이 나오고 김경아는 좋아 죽으며 정태호가 격한 춤을 추고는 '경아!경아!'를 외치는 컨셉의 개그였다. 병맛 개그인지라 호불호가 갈렸다. 코너 자체는 오래 간 편이다.

 

결혼/부인

개그맨 정태호는 개그콘서트 작가 조예현과 7년간의 비밀열애 끝에 2012년 봄에 결혼했으며, 결혼 직전에는 결혼하기 싫다는 기믹을 개그로 써먹었다.

2014년 2월 첫째를 득녀했으며 이어 3년뒤인 2017년 3월에는 둘째도 득남하며 두 아이의 아빠가 되었다

 

 

나현영/소극장

요즘 떠오르는 대세 개그우먼 나현영이 코미디언으로 데뷔하는데 큰 일조를 했다. 나현영은 정태호 소극장에서 그놈은 예뻤다로 7년간 같이 연극 활동을 하였는데, 개그콘서트가 부활한다고 하자 나현영에게 코미디언 공채 시험을 보라고 권유하였고, 나현영은 개그맨 정태호가 권유한대로 시험에 응시했는데 합격을 했다고한다. 개그우먼 나현영도 인터뷰에서 정태호를 정신적 지주이자 롤모델이라고 말했다

 

근황

개그맨 정태호는 현재 2023년 11월 개그콘서트 시즌2에도 출연하고 있으며, 현재 시즌2 출연자 중에서는 박성호 다음가는 연장자이다.

 

나훈아의 도플갱어 종결자로 닮은꼴로도 유명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