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김인문 나이 프로필 사망 뇌경색 방광암 대추나무

by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2024. 5. 30.
반응형

김인문 나이 프로필 사망 뇌경색 방광암 대추나무

 

김인문 프로필

본명: 김인륜

1939년 4월 13일

고향: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

사망(별세): 2011년 4월 25일(향년 나이 72세)

키: 173cm

학력: 동국대학교 농업학과

종교: 개신교

소속사: 디앤지스타

김인문

 

 

배우 김인문은 고교 시절 연극부 활동을 했으나, 집안 사정으로 동국대학교 농업학과를 마치고 2년 8개월 동안 공무원 생활을 했다. 평소부터 연기를 하고 싶다는 열망 때문에 공무원을 그만두고 김수용 감독을 찾아가 영화에 출연하고 싶다고 했다가 문전박대를 당했으나, 70여일을 매달려서 사정한 끝에 1967년 <맨발의 영광>에 캐스팅되면서 데뷔하게된다.

김인문
김인문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김인문은 1969년 TBC 8기 공채 탤런트로 입사한 후 브라운관에 얼굴을 내밀어 1973년 <어머니>를 시초로 주연을 처음 맡았고,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모래시계>, <첫사랑> 등지의 숱한 드라마에 나오며 순박하고 서민적인 아버지 등 친근한 이미지의 배역들을 많이 맡았다.

 

특히 장기간 방영한 '대추나무 사랑걸렸네'에서 김인문이 맡은 '박달재'는 전원일기의 최불암과 동급이라고 할수있을정도. 가끔 사극에서는 원로 내시 혹은 하인 역할도 잘 어울렸던 배우이나 전체적으로 서민 연기에 능했고, 이러한 연기로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김인문
김인문

 

 

뇌경색

그러나 김인문은 연기 생활 동안 몸을 아끼지 않고 불철주야 힘쓴 탓에 1994년에 뇌경색 판정을 받았고, 2005년에 이 증세로 쓰러져 걷기 힘들거라는 의사의 진단을 받았으나, 그 뒤에 철저한 재활훈련과 건강 관리에 힘쓰면서도 영화, 연극 등지에 간간이 나와 연기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2009년에 '(사)한국장애인방송연기자협회'를 세워 초대 회장을 맡아 강민휘와 길별은 등 장애인 배우들을 가르치는 한편, 창신대학 연극영화과 명예학과장도 맡아 후학 양성에 전념해왔다.

김인문
김인문

 

방광암/사망(별세)

김인문은 2010년에는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소재익 감독의 선교영화 <독 짓는 늙은이>에 출연해서 촬영에 임하기 시작했고, 동년 3월 30일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촬영 초반에 진단 결과 방광암 3기가 발견되어 입원하면서도 출연을 멈추지 않았다.

촬영을 마친 지 3개월 후인 2011년 4월 25일, 동국대학교일산병원 병상에서 결국 눈을 감았다.

 

김인문

 

 

배우 이서연 나이 프로필 남친 차정숙 인스타

배우 이서연 나이 프로필 남친 차정숙 인스타 이서연 프로필2003년 7월 15일고향: 서울특별시 성북구키: 161cm학력성신여자고등학교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종교: 개신교인스타그램: https://ww

korean-it.tistory.com

반응형